NOFAT은 식품과 음식의 칼로리 정보를 다룹니다

3대 영양소와 칼로리

NOFAT의 식품별 상세 페이지에서는 식품에 포함되는 3대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 지방)의 밸런스와 총 칼로리를 원 그래프로 표시합니다. 각 영양소의 그램수와 칼로리를 표시하고 있는 막대 그래프와 함께 칼로리 이외의 정보도 한눈에 체크할 수 있어 식단 만들기에도 도움이 됩니다.

  • ※ 참조
  • * 연령 / 18세~29세
  • * 성별 / 여성
  • * 일일 기준 칼로리 / 2000kcal
  • * 1회 제공량 기준으로 비율 계산
3대 영양소와 칼로리 그래프

미네랄, 아미노산, 비타민

각 식품의 상세 페이지에서는 칼로리를 알기 위해서 선택한 식품의 주요 성분인 미네랄, 비타민, 지방산, 아미노산과 그 외 식이섬유 등의 함량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일 필요량, 충분량 등을 수치와 그래프로 표시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섭취 기준량을 파악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식품 데이터 등록 수

NOFAT은 100 종류 이상의 식품 데이터의 칼로리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요리(주식/반찬), 가공 식품(안주/간식/과자/음료), 고기, 생선, 야채 등의 식재료를 비롯하여 프랜차이즈 음식의 칼로리 정보도 일부 포함하고 있습니다. 식품 데이터는 수시로 추가 및 갱신될 예정입니다.

데이터 출처

NOFAT의 모든 데이터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식품안전나라, 그리고 미국 국립보건원(NIH)에 기재된 내용을 기본 출처로 표기하고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안전나라
미국 국립보건원

최근 업데이트

이름제공량칼로리단백질(g)탄수화물(g)지방(g)
쌀 조청 100g 326 0.53 87.9 0.24
초코바 100g 479 9.36 61.98 21.51
다크 초콜릿 100g 598 7.79 45.9 42.63
밀크 초콜릿 100g 549 7.8 56.17 32.54
크런치 초콜릿 100g 520 7.25 62.49 26.81
화이트 초콜릿 100g 539 5.87 59.24 32.09
푸딩 100g 114 2.7 19.7 2.9
강낭콩 100g 172 8.8 32.38 0.86
녹두 100g 352 24.51 60.15 1.52
녹두묵 100g 40 0.12 9.81 0.03
서리태 100g 413 38.68 30.45 15.86
흑태 100g 407 36.1 32.45 15.37
대두 100g 409 36.21 32.99 14.71
두부 100g 97 9.62 3.75 4.63
동두부 100g 496 50.5 4.2 34.1
순두부 100g 44 6.85 0.69 1.35
연두부 100g 50 4.66 1.93 2.51
유부 100g 450 26.11 7.93 34.23
두유 100g 62 3.01 3.42 3.92
검은콩 두유 100g 86 3.21 9.87 3.77
리마콩 100g 306 21.9 60.8 1.8
렌틸콩 100g 359 21.01 65.42 1.43
병아리콩 100g 373 17.27 63.14 5.66
완두콩 100g 114 7.92 19.51 0.44
완두콩 통조림 100g 82 3.6 19.7 0.4
잠두콩 100g 341 26.12 58.29 1.53
쥐눈이콩 100g 403 37.32 30.59 14.61
100g 330 20.63 58.72 0.96
팥 앙금 100g 147 9.8 27.1 0.6
팥빙수팥 100g 206 4.51 45.63 0.22
참마 100g 45 1.56 9.55 0.28
감자 전분 100g 334 0.07 82.7 0.02
고구마 전분 100g 346 0 85.85 0.05
옥수수 전분 100g 366 0.19 89.6 0.56
칡뿌리 100g 137 2.48 32.05 0.1
칡즙 100g 21 0.44 4.91 0
토란 100g 71 2.08 15.77 0.14
히카마 100g 44 0.68 10.36 0.06
무설탕껌 100g 268 0 94.8 0.4
100g 317 0.28 85.83 0.01